2018年11月11日 星期日

Memory 中韓歌詞

半年前問我會不會想學韓文
我的回答1000%是不會
.......世事無常
為了櫻花也只能拚了

總不能整張專輯中
會唱的只有唯一一首日文歌
還是被什麼韓國公家電視台禁唱的歌曲
原因竟是 這歌沒有韓文歌詞
?????????
突然理解為什麼會說台灣對外國人很友善了

想學的是少有的慢歌
跟抱夢之時想傳達的有點類似
講述的是produce48時辛苦走過的路程
正因為努力過
所以更珍惜現在在台上耀眼的機會

歌詞(韓文歌詞,羅馬拼音,中文翻譯) :

첫 번째 나의 꿈으로 가득 채운 일기장
cheot beonjae naye kkumeuro gadeuk chaeun ilgijang
我的第一本日記充滿了我的夢想
내겐 긴 밤 꼬박 새운 Memory
naegen gin bam kkobak saeun Memory
是陪我走過漫漫長夜的回憶
조금은 어리고 유치해 웃을지 몰라
jogeumeun eorigo yuchihae useulji molla
有點幼稚可能讓人發笑
그땐 너무도 간절했던 모습들
geuttaen neomudo ganjeolhhaetteon moseubdeul
那是當時我的懇切盼望

조금 힘들지 몰라
jogeum himdeulji molla
這好像有點困難
울지도 몰라
uljido molla
我可能會流淚
안될 거라는 시선들
andoel georaneun shiseondeul
那些目光說著這不可行
그럴 때마다 내가 꿈꿔온
geureol ttaemada naega kkumkkweoon
每當這時我會在夢中
먼 미래를 그려봐
meon miraereul geuryeobwa
描繪遙遠的未來

힘들었던 시간은 이제 사라져 버리고
himdeureodeon shiganeun ije sarajyeo beorigo
現在那些困難的時光消失了
밝은 빛이 되어 노래 할게 널 위한 Harmony
balkeun bichi doeeo norae halge neol wihan Harmony
我將成為耀眼的光芒為你歌唱 Harmony
너무나도 소중하게 꿈꿔왔던 비밀의 시간
neomunado sojunghage kkumkkweowatteon bimire shigan
我很珍惜那段夢想著的秘密時光
너와 나 (우리가) 간절히
neowa na (uriga) ganjeolhi
你和我(我們)懇切的
기도 했잖아
gido hhaessjana
祈禱著

첫 번째 나의 꿈으로 가득 채운 일기장
cheot beonjae naykkumeurgadeuk chaeun ilgijang
我的第一本日記充滿了我的夢想
내겐 긴 밤 꼬박 새운 Memory
naegen gin bam kkobak saeun Memory
是陪我走過漫漫長夜的回憶
조금은 철없던 꿈이라 웃을지 몰라
jogeumeun cheoreobdeon kkumira useulji molla
那不成熟的夢想可能讓人發笑
그래도 소중했던 추억들
geuraedo sojunghhaedeon chueokdeul
即使如此那仍是我珍貴的回憶

조금 힘들지 몰라
jogeum himdeuljmolla
這好像有點困難
울지도 몰라
uljidmolla
我可能會流淚
안될 거라는 시선들
andoel georaneun shiseondeul
那些目光說著這不可行
그럴 때마다 내가 꿈꿔온
geureol ttaemadnaegkkumkkweoon
每當這時我會在夢中
먼 미래를 그려봐
meon miraereul geuryeobwa
描繪遙遠的未來

힘들었던 시간은 이제 사라져 버리고
himdeureodeon shiganeun ijsarajyeo beorigo
現在那些困難的時光消失了
밝은 빛이 되어 노래 할게 널 위한 Harmony
balkeun bichdoeenorae halgneol wihan Harmony
我將成為耀眼的光芒為你歌唱 Harmony
너무나도 소중하게 꿈꿔왔던 비밀의 시간
neomunadsojunghagkkumkkweowatteon bimirshigan
我很珍惜那段夢想著的秘密時光
너와 나 (우리가) 간절히
neowna (uriga) ganjeolhi
你和我(我們)懇切的
기도 했잖아
gidhhaessjana
祈禱著

참 많이 아프던 순간들
cham mani apeudeon sungandeul
那些痛徹心扉的時刻
또 많이 기다린 시간들
tto mani gidarin shigandeul
還有長久等待的歲月
때로는 주저앉아 쉬고 싶을 때
ttaeroneun jujeoanja shwigo shipeul ttae
有時我也想坐下來休息
희미한 별빛이 꿈꾸면
huimihan byeolbichi kkumkkumyeon
如果微小的星光有夢想
언젠가 밝게 빛날 거야
eonjenga balkge binnal geoya
總有一天便會絢爛奪目
그렇게 믿으며 나 힘을 낼 거야
geureoke mideumyeo na himeul nael geoya
只要如此相信 我會保持堅強

힘들었던 시간은 이제 사라져 버리고
himdeureodeon shiganeun ijsarajyeo beorigo
現在那些困難的時光消失了
밝은 빛이 되어 노래 할게 널 위한 Harmony
balkeun bichdoeenorae halgneol wihan Harmony
我將成為耀眼的光芒為你歌唱 Harmony
너무나도 소중하게 꿈꿔왔던
neomunado sojunghage kkumkkweowadeon
我很珍惜那段夢想著的
비밀의 시간 (비밀의 시간)
bimire shigan (bimire Shigan)
秘密的時光(秘密的時光)
너와 나 (우리가) 간절히
neowna (uriga) ganjeolhi
你和我(我們)懇切的
기도 했잖아
gidhhaessjana
祈禱著



中文翻譯參考:
https://genius.com/Genius-translations-izone-memory-english-translation-lyrics
https://www.ptt.cc/bbs/IZONE/M.1540877410.A.A67.html
和google翻譯

明明說著沒時間的
最後還是忍不住翻譯了
果然不知道意思只靠這些羅馬音記不住整首歌啊

因為完全不懂韓文
只能努力讓語意通順了
如果有哪裡翻錯請再告訴我







沒有留言:

張貼留言